Code::Blocks에서의 편한 설정

2016. 1. 13. 20:44알고리즘 문제풀기/기타 주제

1.

리눅스의 경우, 기본 쉘이 xterm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는데, gnome-terminal로 교체하면 훨씬 편하다.
Settings → Environment → (General Settings) → Terminal to launch console programs:

gnome-terminal --disable-factory -t $TITLE -x


2.

기본 폰트 설정을 만져준다. KOI에서 사용하는 환경의 경우, 기본 폰트가 Monospace로 되어있는데, 놀랍게도 이는 고정폭이 아니다. Ubuntu Mono 등으로 바꾸자.
또한 Strip trailing blanks 옵션은, 저장 시 각 행마다 뒤에 남는 공백을 지워버린다. 나는 습관적으로 저장하다 보니, 이 옵션을 끄게 된다.



3.

행 번호를 표시하는 부분 여백이 너무 넓다(처음에는 6으로 되어있어 무려 몇십만 줄짜리도 표시할 수 있다). 그런데 쓸 일이 없고 화면을 좁히니 취향에 따라 줄이자.


4.

Syntax Highlighting의 default값이 보기 불편하다. 대표적으로 //를 이용한 주석이 볼드 없는 회색으로 보인다.
색깔을 바꿀 수 있고, 볼드/이탤릭 등도 바꿀 수 있으므로 원하는 대로 바꾸자.
쓰기 편한 것이 좋다. 이쁜 것보다 편한 게 우선이다.


5.

보통은 잘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, 스피디하게 코딩해야 하는 대회에서 Abbreviations 기능은 매우 유용하다.
typedef long long ll, using namespace std 등은 매우 자주 쓰이기 때문에 단축해놓는 것이 좋다.


'알고리즘 문제풀기 > 기타 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S 토픽 모음  (1) 2019.04.21
CMS 세팅 (워커 등 분리)  (1) 2018.08.02
CMS Green  (0) 2015.08.20
FFT in competitive programming  (1) 2015.07.18
unique한 bipartite matching의 성질  (0) 2015.07.05